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맑은 혈관을 위한 건강걷기대회 개최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76
글씨크기

22일 박람회장서 5km 걷기대회…참여자 선착순 모집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건강증진과의 브랜드사업이자 시민건강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맑은 혈관 디자인’ 사업의 하나로 오는 22일 ‘시민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이번 걷기대회는 고혈압․당뇨병 환자 및 고위험군, 일반시민 등 약 250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여수세계박람회장 정문을 출발해 오동도 분수대를 돌아오는 코스로 약 5km를 걷게 된다.

걷기 운동은 누구나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운동으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고혈압․당뇨병을 비롯한 만성질환의 예방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손쉬운 운동이다.

시는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희망자는 ‘보건소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659-4194~6,4182~4)로 신청하면 된다.

완주자에게는 행운권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맑은 혈관’을 위해 보건소와 동부도시보건지소에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고혈압․당뇨병 환자들의 2차 합병증 예방을 위해 ‘진료일 알림 서비스’와 질환․영양․운동․발관리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안질환 합병증 검사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뇌졸중, 심장질환 등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생활행태 개선과 자가 건강관리 능력의 향상을 꾀하고 있다.

- 중부보건지원과 주무관 윤 미 (Tel.061-659-418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