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가먼저 퍼스트운동 확산 다짐 결의

  • 기자명 행정지원과 (.)
  • 조회수 771
글씨크기

- 2일 정례조회때 여수르네상스 선언 1주년 기념

   전남 여수시가 오는 2일 정례조회때 여수르네상스 선언 1주년을 기념해 ‘내가먼저 First’ 여수시 추진위원과 읍면동 실천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가먼저 First운동 확산을 다짐하는 결의를 다진다.
   시립합창단의 퍼스트운동 노래합창과 시민대표의 결의문 낭독을 통해 여수 르네상스시대를 열어가는 ‘내가먼저 First운동’이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착실히 준비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음을 알린다. 생활 깊숙이 파고드는 시민운동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각오를 다진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지난해 1월 여수시가 꿈꾸는 ‘여수 르네상스’추진을 선포하고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와 선진문화 시민의식 실천 ‘내가먼저 First운동’을 전개해 시민과 함께 여수 르네상스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내가먼저 First운동의 하나로 매주 수요일에 실시하는 ‘Clean 水 Day’ 청결활동에는 연인원 6만여명이 참여했다. 불법광고물을 없애고 공중화장실, 체육시설, 연등천 정비, 취약지 청결, 읍면동 자투리땅 꽃밭가꾸기 사업을 펼쳤다. 바다와 연안을 살리고 생활주변을 청결히 하며 아름다운 여수를 가꾸는 시민이 솔선해 앞장서는 시민활동이 됐다.
   시는 추진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관 주도로 이끌어간 측면이 있다고 보고, 올해부터는 자원봉사자, 산단 근로자 등과 연계한다.
   시민의 역량과 지혜를 다시 모아 ‘내가먼저First 여수시추진위원회’ 중심의 순수 민간운동으로 발전시켜 시민과 함께 세계 속의 명품도시로 만들어 가는 ‘여수 르네상스시대’를 조기에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 자료제공 : 행정지원과 김태횡 690-212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