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제해양관광도시' 여수, 2016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15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4일 서울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6 국가브랜드’ 시상식에서 ‘국제해양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에서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6 국가브랜드’는 산업․지역별 브랜드에 대한 전국적인 조사에 의해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29일부터 22일간 전국 만 16세 이상 소비자 2만4000명을 대상으로 유효 표본을 추출해 국가브랜드로서 경쟁력 지수를 산출했다.

여수시는 지난달 2016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해양관광도시’ 대상 수상에 이어 이번 국가브랜드 ‘국제해양관광 도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해 명실 공히 국제해양관광의 중심 도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

해양관광 부문에서 또 다시 대상을 수상한 여수는 2012세계박람회를 성공 개최한 이후 국내외에 해양관광도시로서 인지도를 크게 드높여 왔다.

오동도와 향일암, 금오도 비렁길, 거문도․백도 등 천혜의 해양경관에다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와 해양레일바이크, 박람회장의 Big-O 쇼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바탕으로 지난해 관광객 1300만명 시대를 열었다.

올해도 낭만 가득한 여수 밤바다를 배경으로 주말마다 감미로운 버스커 공연이 펼쳐지고 해양공원의 낭만 포장마차, 명품 하이킹 코스 등으로 해양관광도시로서 전성기가 지속될 전망이다.

여수시는 앞으로도 섬을 활용한 체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해양레포츠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 이어 이번에 2016 국가브랜드에 선정돼 국내 대표 해양관광도시임을 재차 인정받았다”면서 “올해는 관광의 품격을 더욱 높여 국내외 관광객 모두가 피부로 실감할 수 있는 국제적인 해양관광도시로 우뚝 서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관광과 주무관 전영아 (Tel.061-659-387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