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렴 1등 도시’ 여수, 제3기 시민감사관 위촉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69
글씨크기

제보․제안 시정에 적극 반영…시민감사관제 실효성 제고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1일 오후 시청 회의실에서 새로 구성된 제3기 시민감사관 3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된 시민감사관은 시민사회단체 5명, 전문분야 7명(환경, 법률, 회계, 도시계획, 건축, 토목, 세무), 읍면동 대표 27명 등 총 39명(남 31, 여 8)이다.

제3기 시민감사관은 앞으로 2년 동안 여수시 기관감사와 전문분야 감사에 참여하게 되며, 부정부패 등 각종 비리와 시민불편사항의 제보는 물론 예산절감 등 모범사례의 발굴에도 일익을 담당한다.

주철현 시장은 위촉식에서 “청렴도시를 향한 끊임없는 자정 노력으로 여수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전라남도 22개 지자체 중 1위, 전국 157개 시군 중 10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면서 “오늘 새롭게 위촉된 여러분이 행정 감시체제의 사각지대를 잘 살펴 위법․부당한 행정이나 공무원의 비위사실, 불친절행위 등을 적극 제보해 시의 청렴도와 신뢰도를 더 높여 나갈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위촉식 후 시민감사관들은 감사관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시정 현안에 대해 건설적인 제안도 내놓았다.

시 관계자는 “청렴 1등 도시를 유지해 나가기 위해 외부통제 수단인 시민감사관제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라면서 “시민감사관의 각종 제보와 제안을 시정에 적극 반영해 시민감사관제의 실효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감사담당관실 주무관 장내근 (Tel.061-659-3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