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전문화운동추진 여수시협의회 출범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84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안전문화운동을 효율적으로 펼치기 위해 각계 인사가 참여하는 추진협의회를 꾸렸다. 시는 30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제2기 안전문화운동추진 여수시협의회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에는 공동 대표를 맡은 주철현 여수시장과 박정일 (주)영동이엔지 대표이사를 비롯해 여수교육지원청, 여수경찰서, 여수해양경비안전서, 여수소방서 등 공공기관과 민간단체 대표 등 회원 37명이 참석했다.

안전문화추진 여수시협의회는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안전 불감증 해소 등 안전문화운동의 실천을 총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지역특성에 맞는 분야별 실천과제의 발굴을 위해 기획홍보와 사회․생활․교통․산업안전 등 5개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한다. 각 분과위원회는 보행자 배려 운전하기, 가정과 작업장 안전점검 습관화 등 실천과제를 발굴하고 안전문화 운동을 대대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추진협의회와 여수시, 여수경찰서, 의용소방대, 운수종사자 등 200여명은 출범식이 끝나고 쌍봉사거리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제2기 협의회 출범을 계기로 내실 있는 안전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추진해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여 나가겠다”면서 “걱정 없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안전대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안전총괄과 팀장 신숙이 (Tel.061-659-32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