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한 과제발굴 보고회 가져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40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29일 시청 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과제발굴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여성친화도시조성 담당 부서장인 여성가족과장의 주재로 61개 사업별 부서 팀장이 참석해 개별 추진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협의사항을 논의했다.

여수시는 그동안 양성평등에 가치를 두고 여성과 가족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의 구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자녀돌봄지원 강화,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여성안심콜센터, 여성안심지킴이 집 운영, 여성안심 택배서비스 등을 시행해 여성친화적인 사회 환경을 조성해 왔다. 이를 인정받아 2009년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데 이어 2014년 12월에도 재지정 받은 바 있다.

시는 지난해 여성과 남성이 가정과 사회생활에서 평등한 책임과 권리를 공유하는 양성평등의 실현을 위해 ‘여수시 양성평등 기본조례’를 제정했으며, 여성가족부로부터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노력하는 ‘가족친화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또한 여성의 권익증진과 양성평등의식의 확산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전라남도로부터 양성평등 우수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전부서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고, 여성친화적인 관점을 반영한 특색 있는 과제를 발굴해 좀 더 내실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 여성가족과 주무관 박점덕 (Tel.061-659-37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