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거북선축제 50주년 기념 향우 50명 초대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31
글씨크기

시민 홈스테이 신청 접수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하는 여수거북선축제의 ’특별 이벤트‘로 출향인사 50명의 자발적인 참가 신청을 받는다.

(사)여수진남거북선축제 기획연구위원회(위원장 최준열)는 올해 50세인 향우 50명을 초대해 축제 전야제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시키기로 했다.

50세 출향인사 50명은 ‘지천명(知天命)의 함성’이란 주제로 전야제인 ‘통제영 길놀이’에 참가하게 되며, 다음 날 거북선축제의 여러 프로그램에도 동참하는 등 1박2일 동안 고향에서 개최되는 호국문화축제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축제 기획연구위원회는 재경향우회와 학교 동창회 등 각 지역별 여수향우들과 연계해 사전에 참가자 50명의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또 이들 참가자들이 고향의 일반가정에서 머물 수 있도록 홈스테이 신청을 시민들로부터 받는다.

올해 처음 기획된 이 행사는 앞으로 점차 자발적인 참가자를 늘려 5년 후에는 ‘KTX 거북선축제 특별열차’를 운행할 정도까지 참가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여수시민과 향우들이 함께 참여하는 거북선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고, 축제를 통해 애향심을 고취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준열 기획연구위원장은 “매년 출향인사들의 자발적인 참가와 ‘홈스테이’ 정착을 통해 시민들의 축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아울러 거북선축제가 향우들의 애향심과 시민들의 봉사가 결합된 ‘참여하는 축제’, ‘시민과 함께 만드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북선축제 추진위원회(☎061-664-54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