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세계박람회 마스코트 이름 뭐가 좋아요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944
글씨크기

- 조직위원회 다음달 12일까지 대국민 선호도 조사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를 대표하는 상징물인 '마스코트' 이름에 대한 대국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이름 선호도 조사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체 선호도 조사 및 마케팅홍보자문위원 자문 등을 거쳐 1차로 선정된 아랑이(Arangi)-어랑이(Eorangi)(1번), 여니(Yeony)-수니(Suny)(2번), 해리(Haeri)-해라(Haera)(3번), 쿠아(Kua)-코아(Koa)(4번), 해도리(Haedori)-해수니(Haesuni)(5번) 중에 하나를 고르면 된다.
   마스코트 이름은 이번 선호도 조사결과와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최종 결정한다. 조직위는 조사에 참여한 사람들 가운데 무작위 추첨을 통해 1등 1명 30만원, 2등 3명 10만원, 3등 10명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마스코트’는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이라는 박람회 주제에 어울리는 생명의 근원인 플랑크톤을 모티브로 바다의 아름다운 빛깔을 머리의 칼라에 담았다.
   특히 짙은 블루는 심해의 무한한 자원을 표현하며 머리 부분의 촉수는 플랑크톤의 촉수로 박람회를 찾아오는 모든 이들과 교감하고 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모양으로 변화한다.
   마스코트 개발에는 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전문회사 및 다수의 전문가가 참여했다.
   선호도 조사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www.expo2012.or.kr), 국토해양부(www.mltm.go.kr), 한국디자인진흥원(www.kidp.or.kr) 등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자료제공 : 박람회지원과 690-707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