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립쌍봉도서관, 보수․보강공사 위해 내달 16일부터 휴관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1140
글씨크기

자료실 이달 말까지, 열람실 내달 15일까지만 개방…10월 재개관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쌍봉도서관 이용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쾌적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전면 보수․보강공사에 들어간다.

이에 따라 안전사고 방지 및 원활한 공사 추진을 위해 공사기간 동안 쌍봉도서관이 휴관한다.

1993년도에 지어진 쌍봉도서관은 슬래브 및 보 균열이 발생하는 등 시설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해 6월 정밀안전진단 용역을 실시한 결과 조속한 보수와 보강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주요 공사내용은 슬래브 24개, 보 39개, 기둥 5개 등 주요 구조를 보강하는 한편 노후한 기계설비, 전기, 통신, 창호 등을 보수하게 된다.

공사에 앞서 자료실은 이달 31일까지 대출을 시행하며 열람실은 다음 달 15일까지만 개방한다. 또 휴관기간에는 일부 서비스가 제한되나 프로그램 및 독서문화행사 등은 다른 강의실을 확보해 제공할 계획이다.

휴관기간 동안 정상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직원 사무실은 현암도서관으로 이전하게 된다.

박삼숙 여수시립도서관장은 “쌍봉도서관 보수 보강공사를 통해 책을 사랑하는 시민들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더 편안하고 쾌적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겠다”며 “10월 재개관을 목표를 공사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지만, 공사 진행 상황에 따라 휴관 기간이 조금 변동될 수도 있으니 많은 양해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yslib.yeosu.go.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쌍봉도서관(☎659-477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립도서관 운영팀장 장동구 (Tel.061-659-477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