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저소득층 대상 ‘암 조기검진사업’ 시행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69
글씨크기

여수시보건소는 암 발생을 최소화하고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해 지역 내 저소득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암 조기검진사업을 시행한다.

올해 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암 검진표를 받은 의료급여수급권자와 월 건강보험료 납입액이 8만5000원 이하인 지역 건강보험가입자, 월 납입액 8만6000원 이하인 직장 건강보험가입자다. 

대상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송부한 암 검진표와 신분증을 가지고 암 검진기관을 방문하면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암의 조기발견을 위해 간암의 경우 검진주기가 1년에서 6개월로 단축됐으며, 자궁경부암은 검진대상이 만 30세 이상에서 만 20세 이상으로 하향 조정됐다.

검진을 통해 발견된 국가 5대암(대장암, 위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에 대해서는 의료비 지원도 가능하다.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최대 220만원, 건강보험 가입자는 최대 200만원까지 의료비 일부를 연속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치료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뿐 아니라 치료비용도 많이 들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을 통한 조기 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제 암 조기검진은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라고 강조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여수시 보건소 검진팀(☎ 659-4268)으로 문의하면 된다.

- 건강증진과 주무관 이연주 (Tel.061-659-426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