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도로변 노점․적치물 정비 관리의 날 운영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41
글씨크기

매월 둘째․넷째주 수요일 민관합동 정비…반복․상습적인 노점․적치물 집중 단속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월 둘째주와 넷째주 수요일을 ‘도로변 노점․적치물 정비 관리의 날’로 정하고 ‘노점 및 시민보행권 상생위원’과 공무원이 합동으로 정비에 나섰다.  

지난 9일 처음 실시한 ‘정비 관리의 날’ 행사에는 상생위원들과 시 건설교통국 직원 등 57명이 참여해 진남상가와 중앙동 선어시장 주변에서 적치물 정비 협조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도로구역 내 반복․상습적인 적치물을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도로변 및 주차장에 설치돼 있는 천막과 물통, 팰릿(pallet), 주차 금지용 러버콘(rubber cone) 등 적치물 2톤가량을 수거했다. 또한 원활한 차량 통행을 위해 도로구역에 상가 물품을 진열하지 않도록 상가를 일일이 방문하며 협조를 구하기도 했다.

여수시에서는 “매일같이 정비와 지도를 해나가되, 매월 두 차례는 민관이 합동으로 전통시장 주변과 이면도로, 상가 밀집지역 등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정비와 계도를 병행해 나갈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보행이 편리해지고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도시’에 걸맞은 쾌적한 시가지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상인들은 물론 시민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 도로관리사업소 주무관 윤영안 (Tel.061-659-51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