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IT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21
글씨크기

7개 읍면 순회 ‘찾아가는 행복배달 IT 서비스’ 제공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7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와 LG 하이텔레서비스 그리고 지역 정보통신 기업인 신기건업, 태광전기상사, 전일통신공사, 보영전자 등과 ‘찾아가는 행복배달 IT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정보 접근성이 떨어지는 관내 7개 읍면 지역 마을을 순회하며 정보격차 해소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행복 배달 IT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찾아가는 행복배달 IT 서비스’는 급변하는 IT 환경 속에서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정보이용능력을 향상시키고 정보통신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SNS 활용 등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여수시 공무원과 정보통신 기업이 함께 재능기부를 통해 봉사활동을 펼쳐 가전제품과 휴대폰 수리, 전기․통신선로 정비, 통신 음영지역 개선, 독거노인 세대의 방충망 교체 서비스 등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 위해 SK텔레콤과 KT, LG하이텔레서비스 등은 교육용 차량과 수리용 대형버스를 제공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민․관 협력 속에 ‘찾아가는 행복배달 IT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실천하고 일상생활의 불편사항을 해소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정보통신과 팀장 최양준 (Tel.061-659-55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