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웅천공원서 3․1절 기념행사 개최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08
글씨크기

독립유공자 유족․보훈단체․시민 등 200여명 참여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제97주년 3․1절’을 맞아 내달 1일 오전 10시 웅천공원에서 독립유공자 유족, 보훈단체 관계자, 지역 기관․단체장,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1절 기념식을 갖는다. 
  
일제강점기 광복을 위해 투쟁하다 순국한 애국지사와 선열의 넋을 기리기 위한 이날 행사는 헌화 및 분향에 이어 유족대표의 독립선언서 낭독, 여수시장 기념사, 3·1절노래 제창 및 만세삼창으로 진행된다. 또 행사 후에는 참석자 모두가 여수항일운동기념탑과 지역 독립유공자 40명의 이름이 새겨진 공적비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에는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독립유공자 유족이 참여하여 국권회복을 위해 민족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독립유공자 후손으로서 자존감을 회복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관내 교육계에 몸담고 있는 초․중․고등학교장이 참여해 지역 독립운동가들의 활동 등 여수항일운동사를 포함한 지역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는 행사로 치를 계획이다

한편 여수시는 이번 3.1절 행사와 더불어 지난 22일부터 3월 1일까지 전 시민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시민들에게 태극기의 의미와 소중함을 알리고 나라사랑과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해 시내 29개 가로변에 태극기를 게양했으며, 시 홈페이지와 이․통장 회의자료 등을 통해 전 시민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 총무과 팀장 윤영희 (Tel.061-659-309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