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문화원, 이순신 아카데미 수료식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43
글씨크기

제1기 27명 수료…‘이순신 정신’ 전도사 역할 기대

여수시문화원(원장 임용식)은 지난 25일 이순신 아카데미 제1기 수료식을 가졌다.

제1기 이순신 아카데미에는 각계인사 33명이 수강생으로 참여한 가운데 지난해 7월 개강해 9개월 동안의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김종대 전 헌법재판관이 본인의 저서인 ‘이순신 신은 이미 준비를 마치었나이다’를 중심으로 강의를 펼쳤으며, 수강생들도 진지한 토론과 발표를 통해 ‘이순신 정신’을 배워 이날 수료식을 맞이하게 되었다.

그동안 성실한 수강으로 이날 아카데미를 마친 27명에게는 여수시문화원장이 발급한 수료증이 발급되었으며, 지역사회를 비롯해 각계에서 ‘이순신 정신’을 전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임용식 문화원장은 “여수는 이순신 장군이 전라좌수사로 부임한 이후 전쟁에 대비해 거북선을 건조한 고장이고,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하여 많은 전략과 전술을 세웠던 본 고장으로 그 발자취가 여러 곳에 산재해 있다”면서 “제1기 수료생으로서 여러분은 구국의 본고장인 여수를 널리 알리고, 이순신 장군이 보여준 유비무환과 국난극복의 정신을 지역사회에 제대로 전파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여수시문화원 관계자는 “현재 제2기 이순신 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3월에 개강할 예정이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문화예술과 주무관 윤은미 (Tel.061-659-47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