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정부3.0’ 추진 우수기관 선정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75
글씨크기

정부포상 및 특별교부세 5천만원 확보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행정자치부 주관 2015년도 ‘정부3.0’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정부포상과 특별교부세 5천만원을 받는다.

행정자치부는 36명의 민간 전문가로 ‘정부3.0 평가단’을 구성해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국민 맞춤형 서비스’, ‘협업 및 일하는 방식 개선’, ‘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 등 9개 지표에 의해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에 우수기관에 선정된 여수시는 정부3.0 원칙인 개방․공유․소통․협력을 시정의 주요과제로 설정하고 시민소통 강화와 열린 시정의 구현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SNS 신문고와 시민위원회 운영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에 힘썼으며, 섬 지역 주민 맞춤형 의료서비스와 독거 어르신 안심콜 서비스 등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지역 내 갈등요인이었던 임포 군 병영생활관 신축관련 민원을 기관 간 협업을 통해 해결해 냈으며, 시민 및 전문가가 참여하는 국민디자인단을 구성해 노점상 생존권과 시민 보행권의 상생 해법을 마련하는 등 시민과 함께 정책을 협의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성과도 거뒀다.

시민 알권리 충족을 위해 시 홈페이지에 485건의 사전정보를 공표하는 등 투명한 행정 실현에도 노력했으며,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시민을 위한 서비스 행정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부서별 실행과제에 대한 추진상황 점검, 동영상 교육, 홍보리플릿과 우수실행과제 모음집 제작 배부로 직원 역량강화와 성과에 대한 시민홍보에도 최선을 다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지난해 대 시민 소통과 협력에 각별히 노력한 점이 이번 정부3.0 우수기관 선정에 기여한 걸로 본다”며 “올해도 정부3.0의 원칙인 개방․공유․소통․협력과 시민 맞춤형 서비스 확산을 위해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 기획예산과 주무관 오재연 (Tel.061-659-3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