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정발전 우수제안 선정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실 (.)
  • 조회수 828
글씨크기

- 시민 노력상에 백민수씨 ‘여수시정 활동지수 부여 활동방안’

   전남 여수시가 ‘시정발전 우수제안’을 선정 발표했다.
   26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년간 시 홈페이지와 내부 전산망을 통해 일반 시민들과 소속 직원들이 제출한 총 93건의 제안을 접수한 다음 1단계 실무부서에서 추천한 제안 10건에 대해 심사했다.
   그 결과 시민 노력상에 백민수씨(40)의 '여수시정 활동지수 부여 활용 방안' 과 '보도블럭과 맨홀뚜껑도 관광자원으로 만들자' 제안이, 공무원 노력상에는 김동석씨(45)의 '엑스포를 대비 외국어 대책’제안을 각각 선정했다.
   김동석씨의 ‘엑스포를 대비 외국어 대책’제안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대비, 택시 등에 통역시스템을 설치, 시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언어소통에 불편을 최소화해 국제도시로서 여수시 위상을 제고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백민수씨의 '여수시정 활동지수 부여 활용방안' 제안은 시정에 대한 시민 참여활동에 따라서 포인트를 지급해 이를 공공시설물, 교통카드 등에 충전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시민참여 활성화 제안이다. 백씨는 올해에도 총 23건을 제출해 시정 제안제도 운영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노력상에 선정된 백씨에게는 20만원, 김씨에게는 10만원이 각각 수여되고 마일리지 점수도 부여된다. 시상식은 오는 2월 2일 오전 여수시청 회의실에서 열리는 2월중 정례조회때 실시된다.
   시는 시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의견을 장려하고 계발해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시정 제안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 및 공무원은 누구나 시 홈페이지(www.yeosu.go.kr) 참여마당이나 우편 또는 팩스 등으로 시정개선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시민 및 공무원의 창의적 의견을 시정에 반영해 행정능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시정 제안제도를 시행, 올해까지 17건을 우수 제안으로 선정했다. 지난해에 선정한 '여수시 시어 조례 제정' 등 상당수가 시정에 반영돼 시정발전 및 참여행정을 구현하고 있다.

*** 자료제공 : 기획예산담당관실 690-2208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