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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브랜드사업 토론식 보고회 개최

  • 기자명 yeosu2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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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별 시민 체감형 간판사업 52개 선정 추진

일방적인 업무추진 방식 탈피…직원 상호간 토론을 통한 선정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주철현 시장 주재로 국소단별 팀장급 이상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부서별 브랜드사업 토론식 보고회’를 가졌다.

지난 1월부터 한 달여 동안 52개 전 부서에서 팀별 미션과 대표사업을 바탕으로 전 직원이 참여하는 회의를 개최하고 열띤 토론을 거쳐 부서별 대표 간판사업 1개씩을 선정했다. 

브랜드사업은 행정수요자인 시민의 입장에서 부서를 가장 잘 대표하면서 시민에게 쉽게 인식되고 다가갈 수 있는 사업이 무엇인지 직원 상호간 토론과 협의 과정을 통해 선정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특히 과거 상의하달식이나 일부 의견만이 반영된 업무추진 방식에서 탈피하여 토론을 통해 다수의 의견이 반영된 대표사업을 선정 추진함으로써 부서 간 업무를 공유하고 업무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어 향후 성과 도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부서별로 선정된 브랜드사업에 대해 매월․매분기별 정례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지속적인 토론을 통해 가다듬어 나가면서 한 해 동안 역점 추진함으로써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를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주철현 시장은 보고회 자리에서 “시민의 이익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할 필요가 있으나 아직까지는 조직 내에 자유로운 토론 문화가 정착되지 않은 것 같다”면서 “브랜드사업은 팀․과단위의 순차적인 토론을 통한 선정 과정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직원 간 협업을 더욱 활성화하고, 더 나아가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소통 방식의 접목과 활용에 힘써 나가야겠다”고 말했다.

- 기획예산과 주무관 김형민 (Tel.061-659-3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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