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생산제품 사주기로 위기 극복하자

  • 기자명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
  • 조회수 869
글씨크기

- 여수시 범시민운동 전개…지역경제 활력 제공

 


   ‘어려운 경제상황을 맞아 지역생산제품을 많이 구입해 이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가자’
   전남 여수시가 세계적인 경기위기를 맞아 지역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지역 생산제품 사주기 운동’을 범시민 운동으로 전개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고 있다.
   24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설을 맞아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산물과 중소기업 제품 등 지역생산품 판매확대를 위해 산단 입주업체, 관내 기관단체, 은행, 보험회사 등에서 지역생산 제품을 우선 구매토록 하고, 관내 대형마트와 관련기관단체 및 시민들에게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나섰다.
   특히, 여수시와 투자협약 체결을 맺은 51개 업체서도 지역생산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하기로 하는 등 범시민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따라 시는 앞으로도 각종 투자유치 사업에 지역업체 참여를 의무화하고, 지역에서 발주하는 각종 건설사업에 지역업체의 참여를 적극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시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최인제 담당은 “지금까지 여수국가산단 입주업체 29개사 및 대형음식점 36개소와 우리지역 농수축산물 사용협약을 맺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여수시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정해균 부시장 책임아래 비상경제상황실을 운영하고 지방재정 조기집행을 위해 상반기내 90%발주, 사업비는 60%이상을 집행해 나가기로 했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경제대책을 수립,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지역경제 살리기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15일부터 여수전통시장 상품권을 발행해 재래시장 장보기 운동과 병행한 재래시장 살리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 자료제공 :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최인제 690-2406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