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설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35
글씨크기

종합상황실 8개반 513명 비상근무…생활 불편사항 처리에 중점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설 연휴 동안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맞이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특히 시민생활과 밀접한 10개 분야를 선정하고 종합상황실에 8개반 513명이 근무할 예정이다.

종합상황실은 8개반 일일 102명으로 구성해 총괄상황유지, 민원처리반, 재난․재해대책반, 보건진료 대책반, 생활민원기동처리반, 도로관리 및 교통수송대책반, 관광지 불편처리 기동반으로 나눠 운영되며 야간에는 당직근무자가 업무를 대행하게 된다.

시는 황금연휴로 인해 관광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화태대교와 해상케이블카 주변의 교통과 주차대책, 관광지주변 음식점 영업 권고, 보건 진료 대책에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이달 5일까지 설 성수품 30개 품목에 대한 가격동향을 중점 관리하고 계량기 특별 점검과 농․수․축산물 원산지표시 중점 단속 등을 통해 시장질서 확립과 물가안정 관리에도 나선다.

또한 재난안전상황실을 24시간 가동하면서 가스 및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은 물론 산불예방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시내버스 연장 및 증회 운행, 여객선 특별 수송 등 귀성객들의 안전수송에도 철저를 기한다.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주철현 여수시장을 비롯한 직원 594명이 삼혜원 등 복지시설과 저소득가정을 방문해 사랑나눔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켰으며, 읍면동에서는 현장 밀착행정을 통해서 소외 계층을 돌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닷새간의 긴 연휴를 이용해 많은 귀성객과 관광객이 여수를 찾을 것으로 보고 종합상황실을 확대 운영함으로써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총무과 주무관 박혜경 (Tel.061-659-3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