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4 14:46 (월)
여수시, 설 연휴 보건진료대책 추진
여수시, 설 연휴 보건진료대책 추진
  • yeosu258
  • 승인 2016.02.0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발생 시 국번 없이 119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보건진료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한다.

설 연휴기간 중 환자 발생에 대비 진료공백을 방지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을 지정해 운영한다. 이번 연휴기간 운영되는 곳은 응급의료기관 4개소를 비롯해 당직 의료기관 141개소이며, 당번약국은100여 곳이다. 40개 공공보건 의료기관에서도 지역별.일자별로 근무일을 지정해 진료공백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응급환자 및 대량 환자 발생에 대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응급의료기관에서는 24시간 비상진료체계(on-callsystem)를 유지해 의사가 즉시 진료 및 응급처치에 임할 수 있도록 대응태세를 강화한다.

또한 연휴기간 중 보건소에 ‘상황대책반’을 운영해 환자 발생 신고 시 당직 의료기관 안내 등 필요한 조치 취한다. 또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에서 환자 진료와 투약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점검해 비상진료가 차질 없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설 연휴기간 중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 근무일 지정내역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와 시보건소 홈페이지(yshealth.yeos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보건행정과 강정욱 ☎ 061-659-42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