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내달부터 ‘전 직원 택시탑승 체험의 날’ 운영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75
글씨크기

택시운수종사자와 소통을 통한 행복교통도시 조성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시민의 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듣고 있는 택시운수종사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택시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내달부터 월 1회 ‘전 직원 택시탑승 체험의 날’을 운영한다.

‘전 직원 택시탑승 체험의 날’을 통해 택시운수종사자의 건의 사항 및 시민이 바라는 사항 등을 수렴하는 한편, 카드결제기 활용 여부, 불친절 행위 등 택시서비스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으로 서비스를 적극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시민평가제와 더불어 이번 ‘택시 탑승 체험의 날’ 운영이 대중교통 전반에 대한 질적 수준을 한 단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다양한 여론의 수렴과 개선사항이 발굴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내버스 시민평가제는 작년 10월부터 평가단 50여명으로 구성되어 월 3회 평가를 통한 문제점 발굴 및 개선을 통해 시내버스 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했으며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된다.

아울러 시는 택시운수종사자와의 소통과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위해 교통과 내에 소통(전용)창구(☎659-4129)를 개설하고 시민들의 건의 및 제안사항, 불편사항을 접수해 처리할 계획이다. 또 택시운수종사자와 정기 간담회 개최, SNS, 휴대폰 문자메시지, 교통정보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정 정보를 수시로 제공하는 등 공유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택시운수종사자와 지속적인 소통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다각적으로 수렴하고 택시서비스도 크게 향상시켜 행복한 교통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통과 주무관 송문종 (Tel.061-659-4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