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민과의 대화 열띤 호응 속에 순항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21
글씨크기

21일까지 18개 읍면동, 시정제안․건의사항 360여건 현장답변 및 접수

시민시장시대를 기치로 내걸며 소통행정을 펼쳐온 주철현 여수시장은 지난 7일 광림동을 시작으로 시민과의 대화에 나서 시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귀 담아 듣고 있다.

주 시장은 21일까지 18개 읍면동을 돌며 3,700여명의 주민들과 대화를 나눴다. 지금까지 총 360건의 시정제안과 건의사항을 듣고 시민 한명 한명에게 일일이 성의 있게 답변해 주었다.

시는 제안 및 건의에 대한 추진상황을 건의자에게 별도로 통보하고, 건의사항별로 처리 부서를 지정해 분기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또 내년도 시민과의 대화 시 올해 건의된 내용에 대한 추진상황을 시민들에게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시민과의 대화에는 예전과 달리 ‘민원․법률 상담창구’와 ‘이동보건․건강센터’를 함께 운영해 주민불편사항을 해소하고 건강을 챙겨주고 있어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대화의 자리에 건의자로 나선 한 시민은 “시의 치적 홍보보다는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데 주력하고, 건의사항은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끝까지 경청하고 성실하게 답변하시는 태도에 감명받았다”며 “또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어 예전 어느 시민과의 대화보다 유익하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문의 : 총무과 이우현 ☎061-659-31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