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2 15:49 (화)
여수시, 경로당 순회 의료서비스 제공
여수시, 경로당 순회 의료서비스 제공
  • yeosu258
  • 승인 2016.01.2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주철현 여수시장)는 건강관리 사각지대의 만성질환자와 취약지역 어르신의 건강을 돌보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율촌면 신산1구 경로당을 시작으로 ‘취약지 경로당 순회 의료서비스’를 연중 진행한다.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근무하는 의사, 한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로 구성된 진료팀이 취약지역 경로당 155개소를 순회하며 혈압, 콜레스테롤 검사 등 기초검진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양․한방 진료를 병행할 계획이다.

건강검진 후 고혈압과 당뇨 등 만성질환자에 대해서는 보건소에 등록하여 정기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진료팀은 치매를 조기에 발견해 관리할 수 있도록 치매선별 검진을 실시하고 금연, 절주,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등 어르신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법을 알려준다. 또 겨울철 낙상예방 교육과 맞춤형 운동지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진료팀은 지난해에도 경로당을 순회하며 3만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양․한방 진료, 기초검진 및 만성질환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노인성질환 예방 체조교실도 열어 지역 주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해 해냈다.

보건소 관계자는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는 건강관리사업으로 생활 가까운 곳에서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중부보건지원과 김은정 ☎061-659-43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