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민위원회, 올해 첫 분과위 개최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43
글씨크기

가로수 조성․노점상 정비․시내버스 정류소 환경개선 등 현안사업 논의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오는 20일부터 이틀 동안 시민위원회 회의실(구 보건소 2층)에서 환경복지․녹지분과위, 도시교통분과위원회를 각각 열어 도심 녹지와 교통 분야 현안사업에 대한 시민의견을 수렴하고 그 결과를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환경복지․녹지분과위원회에서는 우리지역에 맞는 특색 있는 가로수 조성을 위한 수종갱신과 기존 가로수의 불편과 폐해에 대한 처리방안 등 1,300만 관광도시에 걸맞은 가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여러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도시교통분과위원회에서는 ‘노점상 정비 및 시내버스 정류소 환경개선’이라는 사안을 주제로 노점과 시민이 상생하는 방안과 시내버스 정류장 간격 및 정류소 환경개선으로 주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토론을 벌이게 된다.

이번 분과위에서는 노점생존권과 시민보행권 상생을 위한 노점상 정비 관리방침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또 구역별 노점상 허용구역 지정과 전통시장 주변 5일장 노점상의 연등천변 유도에 대해 적정성 검토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시내버스 정류소에 대한 불합리한 간격을 개선하고 정류소 시설물과 시스템간 상이한 명칭 정비 등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현안들이 논의될 전망이다.

한편 여수시는 주요 정책을 시민위원회를 통해 사전 공개 후 시민 의견을 수렴하여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시민위원회 홈페이지를 개설해 회의안건과 내용, 결과를 공개함으로써 시민위원과 더불어 시민들이 각종 정보를 공유하는 시민중심의 쌍방향 소통시정을 펼치고 있다.

문의 : 시민소통담당관실 최철웅 ☎061-659-308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