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대표홈페이지 새 단장…소통기능 강화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93
글씨크기

시민중심의 체감형 서비스 및 사용자 접근성 대폭 개선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기기로 손쉽게 글쓰기, 예약․결제 등 가능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소통기능과 사용자 접근성을 대폭 개선한 시민 체감형 대표홈페이지의 개편작업을 완료하고 18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했다.

새롭게 개편된 여수시 대표홈페이지(www.yeosu.go.kr)는 최신 웹 트렌드를 반영해 PC, 테블릿PC, 스마트폰 등의 기기와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도 동일하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개발했다.

시정 알림기능을 강화하고, 스마트폰을 활용해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언제 어디서나 이미지를 첨부해 홈페이지에 올릴 수 있도록 했다. SNS와 연계한 소셜허브 기능을 강화했으며, 훈훈하고 정겨운 정보를 담은 여수시 대표블로그도 구축했다.

또 주요 정책결정에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모바일투표 페이지와 시민위원회의 활동상황 등을 살펴보고 소통할 수 있는 시민위원회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관광객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여수의 주요 관광지를 사전에 체험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최신기술인 파노라마․항공과 로드뷰, 유튜브용 여수홍보 동영상 등 뉴미디어를 활용해 오동도, 해상케이블카, 여수세계박람회장, 진남관 등 여수의 유명 관광지를 생생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신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기술인 NFC/Beacon을 여수엑스포역, 여수공항, 버스터미널과 주요 관광지에 설치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관광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모든 정보의 소셜네트워크 연계 기능을 강화했다.

아울러 기존 24개의 사이트를 15개로 통합 개편했으며, OK통합예약포털을 구축해 시티투어, 봉황산자연휴양림, 웅천친수야영장, 체육시설, 교육․강좌 등 17개 공공서비스의 예약과 결제를 간편하게 한 곳에서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시민과 관광객들의 정보 접근성과 편리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최양수 여수시 정보통신과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홈페이지는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편의성 증대에 중점을 두고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홈페이지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31일부터 대표홈페이지의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개편된 홈페이지의 오탈자 찾기 등 특별이벤트를 실시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문의 : 정보통신과 김덕현 ☎061-659-55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