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사이버교육 실시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61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올해부터 관내에 거주하는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비상소집훈련을 대체하는 사이버 교육을 실시해 집합훈련의 부담을 덜어 줄 계획이다.

민방위대원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PC나 스마트폰으로 사이버교육 사이트(www.cmes.or.kr) 또는 여수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아이핀이나 공인 인증을 거쳐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교육시간은 60분이며, 교육내용은 민방공 대피훈련, 화생방 발생 시 행동요령, 대원의 임무와 역할, 심폐소생술, 태풍대비 행동요령, 교통사고 대비 행동요령 등 민방위대원이 알아야 할 사항들로 구성돼 있다.

상반기 교육은 3월부터 5월까지, 하반기는 7월부터 9월까지 실시되며, 자세한 일정과 유의사항에 대해서는 교육 대상자에게 민방위 사이버교육 통지서를 통해 알려줄 계획이다.

사이버교육 수료가 어려운 대원은 별도의 보충소집훈련과 함께 올 11월부터 1개월간 27개 읍면동에서 실시되는 산불예방, 청결활동 등에 자율 참여하면 교육 수료가 인정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실시되는 사이버교육은 스마트폰 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민방위대원의 비상소집 참여 부담을 완화해 주고 민방위 교육 이수율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 : 안전총괄과 서민형 ☎061-659-3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