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제 시행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33
글씨크기

주중 관광객 유치 우대, 고품격 관광도시 지향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체류형 관광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의 여행업체를 대상으로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한 인센티브제를 실시한다.

시는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보상금을 지원하게 되며, 관광객을 내․외국인 단체관광객과 수학여행단 등 2가지 유형으로 구분해 지원 기준에 따라 보상금을 차등 지급할 계획이다.

내국인의 경우 주중(일~목) 1일 숙박 시 1인당 8000원을 지급한다. 하루를 숙박하고 지역 음식점을 이용하거나 유료관광지를 방문하면 1인당 1만원을, 이틀 숙박할 경우 1만8000원을 지급한다.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미약한 당일치기 관광과 교통체증 등 혼잡을 유발하는 주말 관광은 이번에 보상금 지급대상에서 제외한 것이 지난해와 달라진 점이다. 이를 통해 주말(금․토요일)에 집중되는 관광객을 주중으로 분산 유도해 쾌적하고 품격 있는 관광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인센티브 보상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여행업체는 여행 하루 전까지 ‘관광객 유치계획서’와 ‘여행 일정표’를 시에 제출해 재정 지원사항을 협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우리 여수만이 가지고 있는 ONLY ONE 관광상품 개발에 주력해 고품격 관광도시로서 확실히 자리매김하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전국 95개 여행사를 대상으로 2억80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문의 : 관광과 정유진 ☎061-659-399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