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전지훈련 선수단, 장애아동 어린이집서 훈훈한 봉사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73
글씨크기

복싱 국가대표와 국군체육부대 선수단 마음도 국가대표

여수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하고 있는 복싱 국가대표와 국군체육부대 선수 40여명은 지난 14일 문수동에 소재한 장애아동 어린이집인 베타니아를 방문해 인근 산림지역 환경정화 활동과 장애아동 돌봄 등 봉사활동을 펼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1988년 서울올림픽 라이트미들급 금메달리스트이자 현재 복싱 국가대표 감독을 맡고 있는 박시헌 감독은 “국민을 위해 봉사를 하는 것은 국가대표로서 당연히 할 일“이라면서 추운날씨에도 선수들을 독려하며 적극적인 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베타니아 관계자는 “1998년 시설 개원 이래 이렇게 많은 젊고 힘 있는 선수들이 봉사를 펼친 것은 처음이라”며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복싱 국가대표와 국군체육부대 선수들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수를 방문해 지난 11일부터 전지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온화한 기후와 빼어난 경치로 운동과 관광을 함께할 수 있는 여수에 전지훈련 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초 강원고등학교 야구팀 40명이 훈련을 시작한 것을 필두로 육상, 농구, 롤러 등 전국의 학교운동부와 실업팀 선수단이 연이어 여수를 찾아 스토브리그를 개최하는 등 체력단련과 실력향상을 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전남에서 전지훈련 유치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올해도 더 많은 전지훈련 팀을 유치하고, 지원에도 최선을 다해 다시 찾고 싶은 여수로 기억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체육지원과 문재동 ☎ 061-659-3254
 
여수 전지훈련 선수단, 장애아동 어린이집서 훈훈한 봉사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