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거문도해풍쑥 새해 첫 출하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42
글씨크기

지역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떠올라

예년 같으면 1월 중순이 지나야 맛볼 수 있던 거문도해풍쑥이 올해는 따뜻한 날씨 덕에 새해 시작과 함께 식탁에서 맛볼 수 있게 되었다.

거문도해풍쑥은 2014년에 이어 작년에도 ‘대한민국 농식품 파워브랜드’에 선정되면서 여수를 대표하는 특산품이 되었다. 거문도의 청정지역에서 해풍을 맞 고 자라나 고유의 향이 짙고 영양이 풍부하며 식감이 부드러워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약 200여 농가가 43ha에서 연간 500여톤의 해풍쑥을 재배하고 있다.

청정지역이라는 지리적 이점과 빠른 출하시기로 인해 전국 최고의 쑥 브랜드로 자리잡은 거문도해풍쑥은 타 지역의 쑥보다 2배 이상 높은 가격을 받고 있어 지역 농가소득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최근 어획량과 관광객 감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거문도 지역민들에게 해풍쑥 재배가 새로운 소득원으로 자리잡고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거문도해풍쑥은 친환경인증(무농약)을 획득해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 농산물이다. 거문도해풍쑥영농조합 홈페이지(www.gmdssuk.com)와 시내 로컬푸드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판매가는 2kg 한 상자에 2만3,000원 선이다.

여수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거문도해풍쑥은 2년 연속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파워브랜드’ 인증을 받은 전국 최고의 쑥인 만큼 상품성과 성장 가능성이 뛰어나다”면서 “앞으로 해풍쑥 브랜드 관리는 물론 관광산업과 연계한 관련 산업 육성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문의 : 특산품육성과 임강주 ☎ 061-659-4502
여수 거문도해풍쑥 새해 첫 출하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