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공무원, 새해맞이 봉사활동 전개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50
글씨크기

보좌기관 공무원 60여명 요양시설 위문과 ‘빨간밥차’ 급식 봉사

지난해 연말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전개했던 여수시 공무원들이 새해에도 뜻 깊은 봉사활동을 이어 나갔다.

여수시청 시민소통담당관실, 공보담당관실, 감사담당관실 등 보좌기관 소속 공무원 40여명은 9일 소라면에 소재한 요양시설인 ‘더불어 사는 집’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청소와 배식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여수시 보좌기관 공무원들은 이날 십시일반 모은 200여만원의 성금으로 쌀과 화장지 등 생필품을 마련해 요양시설에 전달해 주었다.

이날 행사에는 주철현 시장과 이승옥 부시장도 동참해 노인과 장애인 등 시설 입소자들을 격려한 다음 팔을 걷어붙이고 현장에서 일손을 거들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GS칼텍스 사회봉사단 30여명도 함께 참여해 나무데크 교체 작업을 도맡아 시공하는 등 시설 입소자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었다.

한편 보좌기관 소속 공무원 20여명은 무선성산공원에서 여수노인복지관이 주관하는 '빨간밥차' 봉사활동에 동참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점심을 배식했다. 직원들은 아침 일찍부터 음식을 준비해 많은 어르신들에게 점심을 나눠드린 후 설거지 작업까지 마무리했다.

이날 빨간밥차 급식 봉사에도 참여한 주철현 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리시 직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발적으로 봉사에 나서고 있어 정말 대견스럽고 고마운 마음이 든다”면서 “새해에도 이런 훈훈한 봉사가 지역에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 공무원, 새해맞이 봉사활동 전개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