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립어린이집 운영자 공모…보육하기 좋은 도시 건설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34
글씨크기

20일까지 쌍봉․여천 어린이집 운영자 공개 모집

이달 중순 수정어린이집, 2월 나진어린이집도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시립 쌍봉어린이집과 여천어린이집을 운영할 위탁 운영체를 공개 모집한다.

시는 쌍봉․여천어린이집의 위탁기간이 오는 3월에 만료됨에 따라 이달 12일부터 20일까지 수탁 운영할 개인 또는 법인․단체 공모에 나섰다.

안산동에 위치한 쌍봉어린이집은 보육정원이 99명이며, 선원동 여천어린이집의 보육정원은 145명이다.

신청자격은 법인․단체의 경우 위탁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여수시에 소재해야 하고, 개인의 경우 1년 이상 여수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한 자이다.

운영 신청자는 어린이집 원장 자격을 갖춘 자이며, 내달 초에 여수시 수탁자선정심의위원회에서는 신청자의 어린이집 운영계획과 전문성, 시설 운영실적, 공신력, 재정능력 등을 심사해 운영자를 선정하게 된다.

시는 지난해 12월 시립 연등어린이집 운영자 공개모집 때부터 선정심사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100인 인력풀(Pool)제’를 운영하고 있다.

‘100인 인력풀’은 여수지역을 제외한 인근 시와 광주․전북․경남․충북의 보육전문가 25명(20% 이하), 어린이집 원장 15명(10% 이하), 보호자 및 공익대표 49명(45% 이상), 보육교사 대표 10명(10% 이하) 등으로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보육하기 좋은 도시’ 여수 건설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립 어린이집에 우수한 시설장을 모시기 위해 문호를 개방하고, 평가의 공정성을 위해 ‘100인 인력풀(Pool)제'도 시행하고 있다”면서 “능력을 갖춘 분들의 많은 응모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여수시는 이달 중순에는 한려동 수정어린이집, 2월에는 화양면 나진어린이집의 운영자도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문의 : 여성가족과  정명숙 ☎ 061-659-376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