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17 07:59 (월)
여수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으로 ‘시민 체감형 서비스’ 제공
여수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으로 ‘시민 체감형 서비스’ 제공
  • yeosu258
  • 승인 2016.01.0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기능 강화와 사용자 접근성 대폭 개선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해 4월부터 추진한 시 홈페이지의 개편을 완료하고 시험운영을 거쳐 이달 중순 오픈할 계획이다.  

전면 개편된 홈페이지는 시민과의 소통기능을 강화하고 시민과 기업인, 관광객들이 정보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정보 구성에 중점을 뒀으며, 정보 접근성을 대폭 개선해 사용자 중심의 시민 체감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웹 트렌드(web trend)를 반영한 반응형 웹을 기반으로 테블릿 PC, 스마트폰 등의 기기와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도 동일하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24개의 홈페이지를 15개로 통합 개편하고 시티투어, 휴양림 등의 예약 결제를 한곳에서 할 수 있도록 OK통합예약 포털도 구축했다.

시는 민선6기 들어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시민위원회의 활동상황 등을 자세히 소개하는 시민위원회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했으며, SNS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축한 쇼셜 허브(social hub), 훈훈하고 정겨운 정보를 담은 여수시대표블러그, 시정알리미, NFC/Beacon(근거리통신) 서비스, SNS를 연계한 글쓰기, 모바일 투표 등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이와 함께 항공VR과 파노라마, 로드뷰 등을 통해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여수를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최양수 여수시 정보통신과장은 “개편된 홈페이지는 시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우리시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항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 맞춤형 홈페이지가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개편된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오탈자 찾기 특별이벤트 등을 실시해 시민들의 관심과 이용률을 높일 계획이다.  

문의 : 정보통신과 김덕현 ☎061-659-55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