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5 16:46 (금)
설 연휴 보건의료 비상대책반 운영
설 연휴 보건의료 비상대책반 운영
  • 보건위생과
  • 승인 2009.01.2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날짜별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 지정
   전남 여수시는 설 연휴기간 보건의료 비상대책반을 운영한다.
   시는 연휴기간 동안 응급․대량 환자 발생때 신속하게 대처, 진료공백 상태를 방지해 시민 건강을 보호하고 의․약 업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이와함께 갈수기를 맞아 불안전 급수에 따른 집단 수인성 전염병 환자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이를 사전에 차단하고 조기에 적극적으로 대처한다.
   여수시는 귀성객과 시민이 필요때 진료와 일반 의약품 구입이 가능하도록 설 연휴기간 중 3개 종합병원과 3개 병원급 의료기관에 대해서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도록 했다.
   일반 의원 176개소와 보건소 등 공공 보건의료기관 55개소 등 총 237개 의료기관이 연휴기간동안 번갈아 가며 환자진료를 할 수 있도록 조치했으며, 시민이 일반 의약품을 구입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당번 약국 204개소 지정․운영한다.
   설 연휴 기간 중 대규모 인구 이동과 집단 급식의 기회가 늘어나 수인성 바이러스에 의한 집단 발병이 우려됨에 따라 이를 사전에 차단하고 조기 대처하기 위한 비상근무 체계 운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보건소는 설사증상이 있거나 해외여행 후 10일내에 고열, 호흡기증상이 있을 경우 보건소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철저한 손 씻기와 안전한 음용수 섭취, 조리나 설거지때 안전한 물을 사용하고 설사 환자를 진료한 의료기관에서는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설 연휴기간 중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 지정 일자별 진료(근무) 내역은 여수시와 보건소 홈 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최근 배부된 시정소식지 ‘거북선여수’에도 게재돼 있다.

*** 자료제공 : 보건위생과 이재상 690-2663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