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콜센터 ‘독거어르신 안심콜 서비스’ 높은 호응 얻어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20
글씨크기
여수시 콜센터는 작년 7월부터 홀로 사는 어르신 500여명에게 매주 1회 안부 확인 전화와 애로사항 청취, 말벗이 되어주는 ‘독거어르신 안심콜 서비스’을 실시해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콜센터 직원들은 외롭게 살아가는 어르신들에게 자식이 부모에게 문안 전화하듯 친근한 말벗이 되어 주며 어르신들에게 행복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친절한 상담을 통해 혼자 사는 어르신들의 안전을 챙기고 생활 불편사항을 파악해 해결해 주고 있다.

여수시 콜센터가 실시한 올 한해 총 상담건수는 2만 3,000건에 달하며, 유형별로는 일반민원이 1,800건, 건강관련 8,000건, 생활관련 6,300건, 기타 6,500건 등이다.

특히 상담 내용을 읍면동 사회복지사 및 업무관련 직원과 공유해 보일러 지원, 중고컴퓨터 지원, 방문청소, 식사제공 등 어르신들의 요구와 불편사항을 즉시 해소하고 있다.

최양수 여수시 정보통신과장은 “상냥하고 친절한 콜센터 직원들의 안부전화가 소외된 독거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소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여수 행복한 시민’ 도시 실현을 위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 의 : 정보통신과 김주식 ☎ 061-659-5532
여수시 콜센터 ‘독거어르신 안심콜 서비스’ 높은 호응 얻어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