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웅천 관광휴양상업용지 17일까지 공개 입찰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996
글씨크기
여수시 웅천지구 관광휴양상업용지가 일반에 공개 매각된다. 시는 지난달 경쟁입찰 결과 유찰된 관광휴양상업용지를 매각하기 위해 재입찰 공고에 나섰다.

입찰기간은 오는 17일까지이며, 개찰은 18일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온비드)을 통해 진행된다.

여수의 노른자위 땅으로 불리는 웅천동 1702-1번지(15,940.5㎡)의 매각 예정가격은 232억원이며, 예정가격 이상 최고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한다.

입찰금액의 10%를 보증금으로 납부하면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계약 체결 후 18개월 이내에 대금 전액을 분할 납부하는 조건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매각 대상 필지는 시에서 직접 분양하는 웅천지구 마지막 상업용지”라며 “최저층수제한이 10층 이하로 완화되었고, 발전 잠재력이 높은 지역이기 때문에 매각이 성사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또 “그동안 매입 문의를 해 온 자본력 있는 투자자를 중심으로 웅천지구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있으며, 이번 매각이 여수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건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여수시 웅천지구는 입지적으로 편리성과 쾌적성을 동시에 보유한 지구로서 차세대 도시개발의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여수시가 관광∙문화∙위락 기능이 융합된 환경 친화적인 복합단지 건설을 목표로 2004년부터 개발을 시작해 내년 말 완공을 앞두고 있다.

입찰에 관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나 온비드 시스템(http://www.onbid.co.kr/)을 참조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공영개발과(☎061-659-4572)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공영개발과 김은숙 ☎061-659-457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