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브란스병원 박영환 교수, 사랑실천으로 여수시 명예시민 되다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98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4일 여수시 직원 정례회에서 연세의료원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박영환 교수를 초청해 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

박영환 교수는 2005년 2월 여수시와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과의 무료진료 협약에 따라 10년이 넘게 무료 진료를 실천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제163회 여수시의회 임시회 의결을 거쳐 여수시 명예시민으로서 그 인연을 이어가게 되었다.

박 교수가 이끄는 의료진은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지금까지 64회 1,210명에게 무료 검진과 진료를 실시했으며, 이중 39명의 환자에게는 총 7,630만원의 수술비를 후원기관에서 지원받아 박 교수의 집도로 무료 수술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미래인 아이들의 건강을 살펴주고 새 생명을 부여해 준 박 교수님의 봉사와 헌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시에서는 명예시민으로 선정된 분들에게 예우를 다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초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그동안 자랑스러운 명예시민으로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에 크게 기여한 현대자동차그룹 정몽구 회장,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동원그룹 김재철 회장,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강동석 위원장 등 각계각층 인사를 선정한 바 있다.

문의 : 총무과 김승현 ☎061-659-3107
세브란스병원 박영환 교수, 사랑실천으로 여수시 명예시민 되다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