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눔장터에서 사랑과 이웃간 정을 키워요

  • 기자명 도시미화과 (.)
  • 조회수 1039
글씨크기

- 17일 여수 흥국체육관서 재활용가능 물품 교환․판매

   “‘나눔장터’에서 사랑과 이웃간 정을 키우세요”.
   전남 여수시가 경제침체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가계의 고통을 덜고, 계층간 통합의 계기를 마련하며 재활용가능 물품을 나누는 ‘나눔장터’를 마련했다.
   15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재활용물품 교환․판매를 위해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흥국체육관에서 전국 동시 ‘나눔장터’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는 나눔의 장과 재활용 홍보의 장, LG 전자제품 수리 서비스와 함께 사랑의 나눔장터 순으로 진행된다.
   나눔의 장을 통해 여수시청 직원 및 관내 유관기관, 시민단체가 기증한 물품판매와 여수시재활용센터, 아름다운가게 둔덕점, 여수아름다운가게 시민지역자활센터에 기증된 물품을 판매한다.
   한국환경자원공사가 재활용품 분리배출요령을 안내하고 참여하는 전 시민에게 재생용품 연필을 나누어 준다. 기증품 판매를 통한 수익금은 사회 환원 및 소외계층 돕기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자가판매의 장을 마련, 시민 누구나 참여해 나에게는 필요없지만 다른 누군가 필요한 사람에게 판매․교환하는 나눔행사와 천연 재생비누 체험코너도 있다.
   여수시와 여수YWCA 여수시재활용센터가 행사를 주관한다.
   공공기관 임직원․사회단체․종교단체․문화 예술계, 체육계 등 유명 인사들로부터 소장품과 기증품을 수집한다.
   가구와 가전제품, 스포츠용품, 의류, 신발, 아동용품, 도서 등 판매가 가능한 물품은 이달 16일까지 여수시 도시미화과(690-7321), 여수시재활용센터(662-4346)로 기탁하면 된다.
   여수시 도시미화과 관계자는 “나눔장터가 상설화․정례화를 통해 범국민운동으로 확산되고 이같은 나눔문화가 생활속에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나눔장터 행사장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도시미화과 박금옥 690-732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