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박람회장 내 233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81
글씨크기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 위한 첫 민간투자사업, 해양레포츠․숙박시설 조성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20일 오후 전남도청에서 여수세계박람회장 부지 내에 233억원을 투자해 해양레포츠 시설과 숙박시설을 건립하게 되는 푸른레저개발(주)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여수마리나 OCEAN 休 BAY 사업자인 푸른레저개발(주)은 2017년까지 박람회장 부지에 요트와 해양레포츠 체험시설을 갖추고 70실 규모의 풀빌라형 리조트를 건설하게 되며, 이를 통해 137명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푸른레저개발(주)은 지난 9월 박람회재단이 실시한 박람회장 부지․시설 활용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으며, 박람회장 사후활용을 위한 첫 민간투자사업으로 주목을 받았다.

여수시는 지난 12일 화양지구 개발을 위해 중국 텐진따안 그룹과 1억 달러의 투자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이번에 박람회장 내에 해양레포츠 체험시설과 관광 숙박시설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하면서 지역의 관광 시설과 산업 인프라가 한층 더 두터워지게 되었다.

시는 앞으로도 휴양 및 레저 관광시설 투자를 지속적으로 유치해 국제적인 체류형 해양관광 도시로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여수 경제의 중심축이 과거 수산업과 여수산단에 편중됐으나 근래에는 관광산업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해양관광도시로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면서 “이번 투자사업이 박람회장 사후활용의 본격적인 시동을 걸고 더 큰 규모의 민간투자를 끌어들이는 촉매제가 될 수 있도록 투자기업의 사업 성공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희 여수시 투자유치과장은 “이번 투자협약 체결이 여수세계박람회장의 활성화는 물론 관광객들에게 품격 높은 체험형 해양관광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 투자유치과 김성섭 ☎ 061-659-339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