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1 14:21 (월)
여수시, 도시재생과 관광활성화 전략 심포지엄 개최
여수시, 도시재생과 관광활성화 전략 심포지엄 개최
  • yeosu258
  • 승인 2015.11.1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ㆍ도시계획 전문가 모여 독창적인 도시재생과 관광활성화 방안 논의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오는 17일 오후 여수상공회의소에서 ‘여수시의 독창적 도시재생과 관광활성화 전략 심포지엄’을 갖는다.

(사)여수지역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여수시가 후원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관광사업 테마와 도시재생 대상 지구와의 연계방안 마련을 통해 관광활성화와 창조적 도시재생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관광 및 도시계획 전문가들이 여수시의 도시재생 추진 방향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주제발표를 맡은 최정한 공간문화센터 대표는 ‘사례를 통해 보는 도시재생과  관광활성화’ 방안을, 김재호 인하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는 ‘여수시 관광종합개발계획을 중심으로 한 관광 로드맵’을 통해 창조적인 도시재생에 관한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김향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실장을 좌장으로 이강우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협력지사장, 임정빈 한국관광개발연구원 이사. 최창호 전남대학교 문화사회과학대학 교수, 김유화 여수시의회 의원 등이 패널로 참여해 여수만의 독창적인 도시재생과 관광활성화 전략 방안에 대해 토론을 펼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관광활성화와 연계한 도시재생의 다양한 발전방안들이 심도 있게 논의되고, 여수만의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도시재생 방향이 제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기획예산과 김미정 ☎061-659-342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