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청각장애인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51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13일 여수시 농아인협회 교육장에서 농아인 협회 여수시지부 회원 및 가족, 시설 현장 실무자 등 30명을 대상으로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CPR)교육을 실시했다.

장애인의 경우 일상생활 중 갑작스러운 심정지 혹은 발작 등의 응급상황 발생률이 비장애인에 비해 5배 이상 높아 보호자 등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응급처치 교육이 중요하게 대두되어 왔다.

응급상황은 주로 장애인 당사자의 가족이 가장 많이 목격하게 되는 상황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조치와 심폐소생술(CPR)은 사망과 2차적인 장애발생을 예방할 수 있어 매우 중요하다.

이번 출장교육은 인체모형을 활용한 1:1실습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방법 등 심정지 환자 발생 시 대응능력을 키우는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CPR 강사가 설명해주고 수화통역사가 의미를 전달해주어 청각장애인들도 심폐소생술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교육을 받은 장애인과 가족들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처하여 사망 및 2차적인 장애발생예방효과와 초동대처능력 향상이 기대된다”면서 “장애정도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교육이 가능한 장애인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상설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보건행정과 강혜송 ☎ 061-659-3246
여수시, 청각장애인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