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철현 여수시장, 중국 웨이하이시서 투자유치 설명회 가져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92
글씨크기

11일 해열건국호텔, 웨이하이시 기업가․투자자 60여명 참가

경제․수산․관광 등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 기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투자유치 목적으로 중국을 방문 중인 주철현 여수시장을 비롯한 방문단이 자매도시 웨이하이시에서 투자설명회를 가졌다.

11일 오전 중국 웨이하이시 해열건국호텔에서 열린 투자유치 설명회에는 웨이하이시 관계 공무원과 기업가, 투자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투자설명회에는 양시의 홍보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웨이하이시 부시장의 환영사와 여수시장의 인사말이 이어졌으며, 여수의 투자환경을 소개하는 PT설명회도 가졌다.

주철현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수시와 웨이하이시는 1995년 자매결연한 이후 20년 동안 우호협력 관계를 모범적으로 발전시켜왔다”면서 “오랫동안 친교를 맺은 자매도시이자 한중 FTA 지방경제협력 시범지구인 웨이하이시가 경제, 수산, 관광 등의 분야에서 우리시와 내실 있는 교류와 협력이 더욱 깊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 시장은 “여수는 365개의 보석 같은 섬 등 천혜의 자연경관과 최적의 공업입지 여건,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이후 한껏 높아진 도시브랜드를 기반으로 이제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도시로 힘차게 비상하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웨이하이시 경제인들이 여수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관광산업과 수산업, 제조업 분야에 투자하신다면 최고의 사업 파트너가 되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 시장을 비롯한 방문단 일행은 오는 12일에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공동으로 중국 텐진 샹그릴라 호텔에서 투자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문의 : 투자유치과 김명근  ☎ 061-659-3392
 
주철현 여수시장, 중국 웨이하이시서 투자유치 설명회 가져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