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받으세요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65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출산가정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방문 서비스를 제공해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을 돌보고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어 출산과 양육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사업은 시에서 일정액의 비용을 지원하고 소정의 자기부담금만 각 가정이 부담하는 사업으로, 대상은 2015년 현재 첫째아출산 가정이며 전국가구월평균소득의65% 이하(3인기준소득 2875천원 이하)이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둘째아 및 쌍생아 이상 모든 출산가정과 장애인 산모, 희귀난치성질환 산모, 새터민․결혼이민․미혼모 산모 등은 소득기준에 상관없이 모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단태아는 12일, 쌍태아는 18일, 삼태아 이상 및 중증장애인 산모는 최장 24일까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출산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 후 30일 이전까지다. 건강보험증 사본과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산모수첩, 신분증을 소지하고 보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현재 건강관리사 파견기관은 여수지역 자활센터와 해피케어, 참사랑어머니회, 슈퍼맘, 산모도우미 119 등 총 5군데이며, 현재까지 서비스를 받은 가정은 449가정에 달하고 있다.

이밖에도 시에서는 출산장려금의 대폭 인상 등 다양한 장려정책 시행으로 출산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올해 신생아가 전년 대비 8%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 의 : 건강증진과 박 은 숙  ☎ 061-659-426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