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교통약자 콜택시 4대 구입 전달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68
글씨크기

콜택시 총 16대 운영, 장애인 등에 교통편의 제공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교통약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이동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장애인 콜택시 4대를 구입해 4일 오전 시청현관에서 (사)전남신체장애인복지회여수시지부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주철현 여수시장과 11개 장애인단체장, 시민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된 콜택시는 저상형 장애인차로 휠체어리프트와 전동시트, 승강구 보조자동발판, 승객용 안전손잡이 등이 장착돼 있어 장애인들의 이동편의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약자 콜택시 이용자는 1ㆍ2급 장애인과 2급 이상의 상이등급에 해당하는 자, 일시적인 장애로 휠체어를 사용하는 자 및 동반가족이며, 일반택시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장애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장애인 등의 이동편의를 위해 2009년부터 작년까지 교통약자 콜택시 12대를 구입했다. 이번에 4대를 더 확보하게 되어 교통약자들의 이동편익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주철현 시장은 “오늘 교통약자의 손과 발이 되고 희망을 주는 콜택시 4대를 전달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면서 “장애인뿐만 아니라 노약자, 임산부 등 교통약자가 많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연차적으로 교통약자 콜택시를 늘려 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문의 : 교통과 송문종 ☎ 061-659-4129
여수시, 교통약자 콜택시 4대 구입 전달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