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1 14:21 (월)
여수시 공무원 시책연구모임, 참신한 아이디어 경연
여수시 공무원 시책연구모임, 참신한 아이디어 경연
  • yeosu258
  • 승인 2015.10.2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팀 102명, 8개월간 연구과제 수행 성과 평가
여수시정 발전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시책 개발에 노력해 온 공무원들의 시책연구모임 연구활동 성과에 대한 평가회가 지난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시의 현안과제인 ‘시민교통 불편해소 방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창출 방안’, ‘인구 늘리기 및 정주여건 개선 방안’ 등 3가지 지정 과제에 맞춰 시정에 즉시 접목 가능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쏟아졌다.

최종 평가결과「소울메이트 n 여수」의 ‘마을육아 마을공동체 사업’이 최우수 연구물로 선정되었으며, 「누리마루」의 ‘재활용품 분리수거체계 분석을 통한 일자리창출 방안에 관한 고찰’과 「누리알찬」의 ‘대중교통 홍보대행을 통한 관광인프라 확충 방안’ 등 5개 팀이 우수 연구팀으로 결정됐다.

평가에 참여한 한 민간위원은 “여수시 공무원들이 본연의 업무를 수행하면서도 틈틈이 시간을 내어 열심히 과제를 연구하고 진지하게 발표하는 모습을 보니 여수시의 미래가 밝아 보인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시책연구모임은 그동안 공무원의 업무역량을 키우고 조직의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이번에 선정된 우수 시책도 시정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여수시 공무원 시책 연구모임에는 15개팀 102명의 직원들이 참여해 8개월 동안 연구과제를 수행해 다양한 성과물을 도출해 냈다. 시는 이번 성적우수 5개팀에 대해서 12월중 표창과 함께 선진지 연수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의 : 기획예산과 김종준 ☎061-659-3409
여수시 공무원 시책연구모임, 참신한 아이디어 경연 1의 확대이미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