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서 개최된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성료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463
글씨크기

114개 전통시장 판매부스에 3일간 총 17만명 방문, 11억원 매출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지난 23일부터 3일 동안 성황리에 펼쳐진 제12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가 25일 폐막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의 유명 전통시장을 대표하는 90개 전시판매부스와 24개 먹거리 장터 등 총 114개 시장이 열렸다.

특히 올해 박람회는 ‘젊음과 도전, 변화와 미래’를 주제로 전통시장에 최신 정보통신 기술을 접목한 미래관과 특성화관, 상생관 등을 꾸며 전통시장의 변화와 미래상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중소도시에서 처음 개최되었음에도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3일간 총 17만명이 방문해 1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일부 판매부스는 상품이 조기에 품절되어 ‘여수시민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는 플래카드를 내거는 등 훈훈한 광경도 연출되었다.

행사 관계자는 대도시에서 열린 예전 박람회보다 이번 행사가 더 성공적으로 개최된 것은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시킨 여수시민들의 저력이 다시 한 번 발휘된 결과로 해석하고 있다.

특히 시민들은 대중교통 이용과 불법 주정차 안하기, 기초질서 지키기 등을 실천해 행사장 주변의 교통소통을 원활하게 하는데 기여했다.

지역의 한 상인은 “여수지역의 시장상인들도 이번 박람회를 직접 참관해 지역 전통시장의 변화와 활성화를 위한 힌트를 얻었다”고 말했다.

문의 : 지역경제과 김진욱 ☎ 061-659-4536
 
여수서 개최된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성료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