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반기 여수시노사민정협의회 개최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31
글씨크기

올해 노사민정 협력사업 성과와 지역 고용노동현안 논의

여수시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21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위원장)과 박용하 여수상공회의소회장(부위원장)을 비롯한 30여 명의 지역 노사민정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5년 하반기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문상엽 여수시시민위원회 지역경제분과위원과 이유형 여수시고문공인노무사가 협의회 위원으로 위촉되었으며, 4대 필수안전 수칙준수 모범 사업장 5개소에 대해 인증패를 수여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올해 노사민정 협력사업 추진계획과 성과, 일자리창출 종합대책 실적 등 3건에 대해 협의하고 논의했다.

또한 근로자종합복지회관 건립과 안전체험교육장 유치 등 지역 고용노동 현안사업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토론하고 지역 노사민정 협력 체제를 더욱 강화하기로 결의했다.

박용하 여수상공회의소회장은 “올해도 어려운 지역경제 여건 속에서 대화와 타협으로 5연 연속 무분규 타결을 이끌어 주신 여수산단 노사대표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노사민정협의회가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 정착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올해 4대 필수 안전수칙 준수운동 등 11개 노사민정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여수시노사민정협의회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평가에서 우수 기초지자체에 선정되어 지난 16일 현지실사 평가를 받았으며, 12월중에 예정된 정부의 최종 평가 발표에서 수상을 기대하고 있다.

문의 : 산단지원과  양동안 ☎061-659-3639
하반기 여수시노사민정협의회 개최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