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모범음식점 선정

  • 기자명 보건위생과 (.)
  • 조회수 861
글씨크기

- 194개 업소…남도 좋은 식단 실천해야

   여수시 음식문화개선추진위원회에서는 지난달 30일 여수시를 대표할 194개의 모범음식점을 선정했다.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되면 남도좋은식단 즉 ▲먹을 만큼 적정량을 제공하기(재탕금지) ▲집게․국자․앞접시를 제공하기(덜어먹기), ▲개인별 위생찬기를 제공하기(개별찬기) ▲주방 개방 및 화장실 청결관리(청결관리)를 적극 실천해야 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모범음식점 접수결과 221개 업소가 신청해 실사 등을 통해 194개소를 최종 선정했으며, 6월에 재심사를 실시해 부적합 요건이 발생하면 지정을 즉시 취소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어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대비하고 우리시를 찾아온 외국인과 관광객에게 위생적이고 알뜰한 균형 잡힌 식단 제공하고자 객관적인 심사기준으로 모범음식점을 지정하고 있다”면서 “음식문화 개선사업에 솔선수범하는 업소를 우선 지정했으며, 여수의 맛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모범음식점 지정은 여수시 일반음식점의 5%선에서 지정되며,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회 심의내용을 토대로 80점 이상 평가를 받은 업소가 지정된다.
   시는 모범음식점 지정을 받은 업소에 대해 모범음식점 지정증을 교부하고, 모범음식점 표지판 제작지원, 음식물쓰레기 배출 스티커, 상수도사용료, 지하수사용업소에 대하여는 지하수 수질검사료 등 일부를 지원하며 시설자금 융자 등 인센티브도 실시한다.
   한편, 지난해에는 187개업소를 모범음식점으로 지정했다.

***자료제공 : 보건위생과 김경호(690-267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