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15년 인구주택 총조사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30
글씨크기

24~31일 인터넷조사 후 15일간 방문조사, 인구․가구․주택 등 52개 항목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015년 인구주택 총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인구와 가구, 주택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파악해 국가 주요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5년마다 시행하고 있는 국가기본 통계조사이다.

조사대상은 11월 1일 0시 현재 관내에 상주하는 모든 내․외국인과 이들이 살고 있는 거처와 기숙시설, 사회시설이다.

조사항목은 인구, 가구, 주택부문 등 총 52개이며, 조사는 등록센서스와 현장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등록센서스는 직접 조사 방식이 아닌 행정자료 등을 이용해 통계를 생산하는 새로운 조사방법이며, 현장조사는 전 국민 중 표본을 추출해 인터넷이나 조사원의 방문을 통해 조사하는 방식이다.

현장조사 대상가구는 이달 24일부터 31일까지 조사안내문에 기재된 참여번호로 인터넷조사(www.Census.go.kr) 참여가 가능하며,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는 인터넷조사에 응하지 않은 가구를 대상으로 조사원의 방문조사가 이뤄진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서 수집되는 모든 정보는 통계법에 따라 통계 목적 외에는 사용할 수 없도록 엄격히 보호된다”며 “국가의 각종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조사이니만큼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문의 : 기획예산과  김 송  ☎061-659-34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