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3 14:00 (금)
여수시, 여수국가산단 안전보건기술 세미나 개최
여수시, 여수국가산단 안전보건기술 세미나 개최
  • yeosu258
  • 승인 2015.10.1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전남대 산학연구관서, ‘산업안전사고의 주요 원인 및 형사책임’ 특강 등
산업안전사고와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2015 여수국가산단 안전보건기술 세미나’가 오는 14일 오후 2시 여수산단 공장장 및 안전관련 종사자, 유관기관 관계자,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대학교(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석유화학 시설의 안전관리에 대한 신기술 정보 등을 공유하게 될 이번 세미나는 여수시와 안전보건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대학교, 한국화학공학회 광주전남제주지부, 화학공정안전부문위원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날 세미나에는 여수산단에서 최근에 발생했던 안전사고에 대한 사법처리 사례를 중심으로 ‘산업안전사고의 주요 원인 및 형사책임’이라는 주제로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 관계자의 특강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대규모 지하배관망 실험 및 위험성 평가 ▲화학사고 사례 및 예방․대응 방안 ▲회분식공정(Batch Process) 안전관리 방안 ▲위기대응 시스템의 구축 및 운용이라는 주제로 각 분야별 전문가의 주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최근 중국의 텐진 시안화나트륨 폭발사고 등으로 여수산단의 안전 문제가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는 시점에 개최되는 이번 안전보건기술세미나는 산단의 안전관리 기술을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여수 건설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안전총괄과 윤영인 ☎061-659-36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