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소하천정비 우수기관에 선정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00
글씨크기

2014년 소하천 정비사업 평과 결과 국비 7억원 인센티브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실시한 2014년도 ‘소하천 정비사업 추진실태 평가 결과 ‘우수기관’에 선정돼 국비 7억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되었다.

이번 평가는 국민안전처가 전국 134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해 소하천정비사업의 선정과정과 설계시공의 적정성, 친환경 공법 적용 등 20여개 항목에 대한 서류심사와 현장점검 등 종합평가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여수시는 전라남도 우수 자치단체로 추천되었다.

시는 2014년 한 해 동안 자연 재해로부터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하천과 구거 등 소규모 재난취약시설 정비사업을 우수기 이전에 준공하는 등 하천관리 업무를 체계적으로 추진해 왔다.

특히, 시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도시공간 조성’을 소하천 정비사업의 전략목표로 정하고 재해예방 미개수 하천의 다목적 이용계획 등을 수립하고 총사업비 129억원을 투입해 주삼동 봉강2천 외 6개소 총연장 4,050m를 정비했다. 이를 통해 쾌적한 정주환경 조성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시 건설방재과 천춘길 팀장은 “소하천 정비는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와도 직결되는 점을 감안해 ‘소하천정비 종합계획’을 보다 더 체계적으로 수립하여 재해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건설방재과 천춘길 ☎061-659-4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